한샘·삼성전자 첫 협업매장, '디자인파크 마포점' 열어 
한샘·삼성전자 첫 협업매장, '디자인파크 마포점' 열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 디지털 . (사진=한샘)
한샘 디자인파크 마포점 내 디지털 소파 전문존 모습. (사진=한샘)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한샘은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기획한 첫 협업 매장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을 연다고 9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지난 2020년 9월 삼성전자와 업무협약(MOU)후 첫 매장으로, 가구와 가전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디지털 리빙 포털 스토어(Digital Living Portal Store)'라는 큰 특징을 가진 곳이다.

이 매장은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킨 다양한 체험관을 만들어, 방문한 고객들에게 홈 인테리어에 필요한 정보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먼저 매장에서는 침실, 거실, 자녀방, 서재 등 실별 가구 공간을 VR(Virtual Reality)로 실물 전시와 동일하게 구현한 '라이프스타일 플랜존'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수납전문존 △디지털 소파전문존 △디지털 매트리스 체험존에서는 각 한샘 가구에 대한 소재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화면과 음성,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3층에 위치한 키친앤바스 매장은 부엌 벽면에 부착하는 타일을 가상으로 미리 보고 결정할 수 있는 '키친컬러링존(Kitchen Coloring Zone)'이 특징이다. 부엌 구매를 고민중인 고객들이 내 집에 어울리는 타일을 마음대로 바꿔보고 결정 할 수 있다. 

해당 매장은 부엌∙욕실 설계전문가와 가구 공간 설계전문가에게 한샘의 3D 설계 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2.0'을 활용한 맞춤형 3D 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홈플래너2.0은 전국 5만여개의 아파트 3D 도면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어, 고객의 아파트 도면을 3D로 구현하고 한샘으로 변화된 집의 모습을 가상현실로 미리 보여주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매장은 서울 5호선 마포역 인근 상권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한샘의 부엌, 욕실,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총 3246㎡규모다.

김용하 한샘 인테리어사업본부 전무는 "해당 매장은 다양한 디지털 체험형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의 전시 한계를 확장한 매장이다"며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한샘과 세계 최고의 가전 기업 삼성전자가 공동 기획한 첫 번째 매장인 만큼 가구와 가전으로 홈 인테리어를 꾸미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담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