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지멘스, '제조 지능화' 구축 협력 MOU
LG에너지솔루션-지멘스, '제조 지능화' 구축 협력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명환 LG에너지솔루션 CPO 사장, 권영수 CEO 부회장, 세드릭 나이케(Cedrik Neike)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부문 CEO, 레이너 브렘(Rainer Brehm) 팩토리 오토메이션이 13일 여의도 파크원 본사에서 '제조 지능화' 공장 구축을 위한 MOU 체결을 진행하고 있더 (사진=LG에너지솔루션)
(왼쪽부터) 김명환 LG에너지솔루션 CPO 사장, 권영수 CEO 부회장, 세드릭 나이케(Cedrik Neike)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부문 CEO 부회장, 레이너 브렘(Rainer Brehm) 팩토리 오토메이션 CEO가 13일 여의도 파크원 본사에서 '제조 지능화' 공장 구축을 위한 MOU 체결을 진행하고 있더 (사진=LG에너지솔루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기술 선도기업 독일 지멘스와 '제조 지능화'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서울 여의도 파크원 본사에서 LG에너지솔루션 CEO 권영수 부회장, 지멘스그룹 경영이사회 멤버이자 디지털 인더스트리(Digital Industries) 부문 CEO 세드릭 나이케(Cedrik Neike)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조 지능화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GM 합작법인인 테네시 얼티움셀즈 제 2공장에 지멘스의 최첨단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적용해 제조 지능화 공장 구축 기반을 마련한다. 향후 전 사업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자동화·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지멘스는 포괄적인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와 배터리 산업 분야 지식 공유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의 디지털 혁신 전략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배터리 제조 기술의 고도화와 효율성 증대를 위한 기술 파트너로서 입지를 공고히해 급성장하는 배터리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양사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로드맵 협업 △IBT(Institute of Battery Technology)와 연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디지털화 응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도 나서기로 했다. 

제조 지능화가 구축되면 배터리 생산 전 공정에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이 마련되고, 고효율·고품질 제품을 양산할 수 있다. 

에너지 효율화, 탄소중립, 재생에너지 사용 등 각 기업의 ESG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제조 지능화를 통한 공정 디지털화가 필수적이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은 "제조 지능화는 배터리 품질 고도화, 제조 공급망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반드시 확보해야 할 핵심 역량"이라며 "이번 스마트팩토리 분야 글로벌 선도 업체인 지멘스와 업무협약을 통해 배터리 제조 기술의 디지털화, 효율화를 이뤄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세드릭 나이케 지멘스그룹 디지털 인더스트리 부문 CEO 부회장은 "미래 전기차 시장의 핵심인 탄소 중립 운송수단의 실현을 위해서는 고성능 배터리가 필수적"이라며 "배터리 시장에서 우리의 깊은 지식 노하우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