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부회장 취임일성 "벽 허물고 '원삼성' 만들자"
한종희 부회장 취임일성 "벽 허물고 '원삼성' 만들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관행은 과감히 바꾸는 '룰 브레이커' 마인드 가져야"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 겸 SET(통합)부문장. (사진=삼성전자)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 겸 SET(통합)부문장.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전자의 모든 완제품을 총괄하는 DX부문의 새로운 수장 한종희 부회장이 취임 일성으로 '원삼성(One Samsung)과 '룰 브레이커'(Rule Breaker)를 강조했다. 

최근 조직 개편을 통해 기존 소비자가전(CE)과 IT·모바일(IM) 부문을 'DX(Device eXperience·디바이스 경험) 부문'으로 통합한 것처럼 사업부와 제품 간 벽을 허물어 시너지를 내는 한편, 기존 관행을 과감히 바꿔 '뉴삼성'으로 나아가자는 취지다.

15일 재계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이날 사내 게시판에 취임 인사말을 올리고 "'원삼성'의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고, 그 삶의 여정에 더 풍부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큰 목표가 돼야 한다"면서 "기존의 사업부와 제품 간 벽을 허물고 고객 입장에서 느끼고 생각하고 탐구해야 한다. 이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상력과 가능성의 출발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또한 "우리가 보유한 다양한 디바이스의 장점을 활용해 삼성의 디바이스를 더 많이 사용할수록 고객이 느끼는 일상의 가치와 경험이 더 풍부해질 수 있게 'CX-MDE' 체감 혁신을 한층 더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삼성전자가 이번 조직개편으로 'CX·MDE 센터'를 신설한 배경도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강화하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CX(Customer eXperience)는 고객 경험을, MDE(Multi Device Experience)는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각각 뜻한다.

그는 임직원들에게 "DX 부문의 미래 성장을 위해 과감히 도전하자"고 독려했다.

그러면서 "폴더블폰, 네오(Neo) QLED TV 및 초대형 TV, 비스포크 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의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웨어러블, B2B, 온라인, 서비스 사업 등 신규 성장 사업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이어 "이번에 로봇 사업화 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한 것처럼 미래 유망 신사업이나 디바이스 에코시스템을 확대해갈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적극적으로 발굴·육성하자"고 말했다.

또 현장 소통을 통한 실행력 제고에 대해서도 당부했다.

한 부회장은 "문제 해결의 답은 항상 현장에 있다. 현장과 소통하면서 실행력을 높이자"면서 "이를 위해 현장과 시대에 뒤떨어지는 기존 관행은 과감하게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른바 '룰 브레이커' 마인드를 갖고 기존에 고착화돼온 불합리한 관행이 있다면 새로운 룰과 프로세스로 전환하도록 하자"며 "이러한 변화에 우리 모두가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 개편을 통해 기존 소비자가전(CE)과 IT·모바일(IM) 부문을 'DX(Device eXperience·디바이스 경험) 부문'으로 통합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TV, 가전 등 완제품 부서가 모두 통합된 것은 지난 2011년 12월 DMC(디지털미디어&커뮤니케이션) 부문 폐지 이후 10년 만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