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위드, NFT 거래 플랫폼 ‘한컴아트피아‘ 개설
한컴위드, NFT 거래 플랫폼 ‘한컴아트피아‘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컴아트피아)
(사진=한컴아트피아)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한컴위드는 관계사인 한컴아트피아가 대체불가토큰(NFT) 거래 플랫폼 '한컴아트피아'를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컴아트피아’는 이더리움의 ERC-721이나 ERC-1155 표준으로 NFT를 발행해 누구나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오픈형 플랫폼이다. 아로와나토큰(ARW)과 이더리움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더리움 지갑 서비스인 ‘메타마스크’와 연동해 경매, 단일가 거래가 가능하다. 구매자들이 재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은 최초 판매자에게도 분배되는 구조로 운영된다.

한컴아트피아에서는 22일 인공지능(AI) 음원을 시작으로, 23일 신진화가 감만지와 노이서의 재능, 24일 버추얼휴먼 '에이미문'의 지적재산(IP)에 대한 NFT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컴아트피아에서 발행한 NFT는 세계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OpenSea)와 연동돼 해외에서도 거래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한컴아트피아에 메타마스크를 연동한 이용자들에게는 선착순 2천 명까지 아로와나토큰을 증정할 예정이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지속적으로 독창적 콘텐츠 확보에 집중하고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 메타버스 연동을 통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한컴아트피아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을 찾아 협력관계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