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PLCC 발급 시 대안신용평가 제공
카카오페이, PLCC 발급 시 대안신용평가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삼성카드, 제8차 지정대리인 지정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페이는 삼성카드에 대안신용평가 정보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카카오페이·삼성카드가 함께 만든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인 '카카오페이신용카드' 발급 심사 때 발급사인 삼성카드가 보유한 정보에 카카오페이가 제공한 대안신용평가 정보가 더해져 이용 한도와 발급 여부가 정해지게 된다.

앞서 카카오페이의 '신용카드 발급 심사를 위한 대안신용평가 서비스'는 지난 17일 금융위원회의 지정대리인 심사위원회를 거쳐 신규 지정된 바 있다.

카카오페이는 결제·송금 등과 같은 서비스와 이용자 행동 데이터 기반으로 모델을 구성한 뒤 최신 기술로 다면적 평가를 진행해 '카카오페이 평점(Kakaopay Score)'을 개발했다. 여기에 기존 신용평가사가 제공하는 신용 정보의 신뢰성을 결합해, 카카오페이만의 대안신용평가 시스템 K-CSS(Kakaopay-Credit Scoring System)를 구축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기존 금융사가 가지고 있지 않은 플랫폼 이용정보를 활용해 사회 초년생 등 금융 이력 부족자들도 합리적으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금융 이력 부족자들의 이력 축적과 학습에도 기여해 더 나은 조건의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선순환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