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타트업과 함께 CES 2022 참가···C랩 전시관 운영
삼성, 스타트업과 함께 CES 2022 참가···C랩 전시관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랩 스타트업, CES 혁신상 22개로 역대 최다 수상
CES 2020 당시 삼성전자 C랩 전시관 현장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전자는 내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2에 스타트업 13개사의 참가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CES 2022 기간인 1월5∼8일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 내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 파크(Eureka Park)'에 'C랩 전시관'을 마련한다. C랩은 삼성전자가 지원하는 스타트업 프로그램이다.

C랩 전시관에는 임직원 대상 사내 프로그램인 'C랩 인사이드' 우수 과제 4개사와 사외 스타트업 대상 'C랩 아웃사이드'로 지원한 9개사가 함께 전시한다.

C랩 홈페이지에 마련한 CES 2022 온라인 전시관에서도 제품·서비스 소개 영상을 시청하고 스타트업과 소통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CES 2022에서 선보이는 C랩 인사이드 4개 과제는 △어린이 스마트 기기 사용 습관을 길러주는 인공지능 솔루션 '필로토' △온라인 시험 AI 관리 감독 서비스 '프로바' △영아 사시 조기 발견 솔루션 '이노비전' △LED 가이드로 쉽게 학습하는 스마트 전자기타 '잼스타' 등이다.

삼성전자는 2016년부터 임직원이 개발하는 C랩 인사이드 과제를 CES에서 선보여 글로벌 시장 반응을 사전 점검하고 사업성을 검증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CES 2022 참가를 지원하는 C랩 인사이드 4개 과제와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9개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도 2020년부터 CES 전시 참가 비용 등을 지원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반려견 신원확인 서비스 '펫나우' △3D 입체 오디오 솔루션 '디지소닉' △사용자 주도형 음악 감상 서비스 '버시스' 등 9개 업체가 소개된다.

이외에 C랩 인사이드를 통해 분사해서 창업한 스타트업 전기차 충전 솔루션 '에바', 화장품 원료를 활용한 임시 타투 솔루션 '프링커 코리아', 피부 데이터를 활용한 진단 맞춤형 서비스 '룰루랩' 등 9개사도 독자적으로 전시관을 꾸려 CES 2022에 참여한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C랩 스타트업들은 'CES 2022 혁신상' 22개(최고 혁신상 1개·혁신상 21개)를 수상하며 C랩 역사상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특히 반려견 신원확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발한 '펫나우'는 소프트웨어·모바일 앱 부문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이용자가 펫나우 앱을 열고 스마트폰 카메라를 반려견의 코에 대면 AI가 작동해 선명한 비문 사진을 찍어 서버로 전송하고 비문이 등록된다. 덕분에 내장칩 삽입 없이도 반려견을 잃어버렸을 때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CES 혁신상 수상 제품들은 CES 전시회 기간 동안 베네시안 엑스포에 별도로 전시된다.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사장은 "C랩 지원으로 성장한 스타트업들이 CES 혁신상을 역대 최다 수상하며 전 세계에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코로나19로 사업 확장에 어려움이 있던 스타트업들이 CES 2022를 발판 삼아 해외 시장으로도 활발히 진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C랩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총 406개(외부 244개·사내 162개)의 스타트업을 육성했으며, 내년까지 500개 육성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