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 플러스에 MBC·SBS 서비스 선 봬
삼성 TV 플러스에 MBC·SBS 서비스 선 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시트콤∙예능 등 인기 채널 10개 무료 제공···향후 30개까지 확대
TV 플러스와 채널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TV 플러스와 채널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스마트 TV에서 제공하는 '삼성 TV 플러스'에 지상파 채널인 MBC와 SBS 인기 프로그램을 29일 선보인다.

삼성 TV 플러스는 TV에 인터넷만 연결하면 영화, 드라마, 예능, 뉴스,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이다.

삼성 TV 플러스 국내 이용자는 이제 MBC와 SBS의 드라마, 시트콤, 예능 등 10개의 인기 채널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서비스 가능한 지상파 채널은 약 30개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새롭게 제공하는 MBC 채널로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구해줘! 홈즈와 과거 인기를 끌었던 종영 드라마 △이산 △커피프린스 1호점 등이 있다.

SBS 채널로는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뿌리깊은 나무 등이 포함됐으며, SBS 인기 시트콤 다시보기 채널인 △레전드 시트콤과 김순옥 작가의 드라마 정주행 채널 △순옥명작관 등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삼성 TV 플러스 서비스는 2015년에 한국에 첫 선을 보인 뒤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전 세계 23개국으로 영역을 넓혔으며 현재 약 1300여개의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한상숙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TV 플러스는 이번 MBC, SBS와의 협력으로 고품질 지상파 콘텐츠를 제공하게 됨에 따라 국내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서비스로서 한단계 더 도약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더 즐겁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 파트너사에는 다양하고 혁신적 시도를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TV 플러스는 지난 4월 모바일 앱 출시, 5월 스마트 모니터 탑재를 통해 스마트 TV에서 즐겼던 콘텐츠 경험을 다양한 기기로 확대함으로써 삼성 대표 서비스로 거듭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