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결합심사 지연'으로 아시아나 주식 취득일 또 연기
대한항공, '결합심사 지연'으로 아시아나 주식 취득일 또 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대한항공이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심사가 지연됨에 따라 아시아나항공 주식 취득 일정을 내년 3월로 연기했다.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전날 "기업결합신고 지연 등 거래 종결의 선행조건 미충족으로 거래 종결 기한을 3개월 추가 연장한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주식 취득 예정 일자는 이달 31일에서 내년 3월 31일로 미뤄졌다.

대한항공은 주요국 기업결합심사를 통과한 뒤 아시아나항공의 1조5000억원 규모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63.9%)을 인수할 계획이다. 애초 취득 예정 일자는 올해 6월 30일이었지만 9월 30일로 한 차례 연기된 뒤 다시 12월 31일로 늦춰진 바 있다.

내년 3월 31일까지 공정위와 해외 경쟁 당국의 기업 결합 승인이 나지 않는다면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주식 취득은 또다시 미뤄질 전망이다.

현재 대한항공은 공정위를 포함해 미국, 유럽연합(EU), 중국, 일본, 영국, 싱가포르, 호주 등 7개국에서 기업결합심사를 받고 있다. 공정위 심사가 완료되더라도 외국의 심사 종료 때까지는 주식 취득을 할 수 없다.

앞서 공정위는 전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운수권 재배분, 슬롯 반납 등의 조치를 이행하는 조건으로 양사의 기업결합을 승인하는 내용의 심사보고서를 전원회의에 상정했다. 운수권 재배분 등을 할 수 없는 장거리 노선의 경우 운임 인상 제한, 공급 축소 금지 등의 조치를 취하겠다는 방침이다. 

전원회의는 다음 달 말께 열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