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투게더] 게임업계, 사회공헌으로 아름다운 연말 '마무리'
[위투게더] 게임업계, 사회공헌으로 아름다운 연말 '마무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넥슨 '더블유WEEK', 넷마블 '지역사회 쌀기부', '컴투스 '타일변화 만들기 봉사활동', 스마일게이트 '팔레트 IT기기 후원' (사진=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넥슨 '더블유WEEK', 넷마블 '지역사회 쌀기부', 컴투스 '타일변화 만들기 봉사활동', 스마일게이트 '팔레트 IT기기 후원'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12월 연말을 마무리하고 있다. 특히 아동·청소년을 비롯한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기부 방식을 선보이며 어려운 이들을 위한 따듯한 손길을 내밀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사내 기부 이벤트 '더블유WEEK'로 마련한 기부금을 새해 개원을 앞둔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더블유WEEK 이벤트는 넥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더블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진행됐다. 더블유 캠페인은 회사와 연계된 활동 또는 넥슨 구성원 주체로 마련된 기부금이 있을 경우 회사에서 동일한 금액을 더해 두 배의 금액을 기부한다.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는 24시간 의료적 돌봄이 필요한 중증 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단기 의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국내 최초의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로, 지난해 넥슨재단이 건립에 동참하며 100억원 기부를 약정한 바 있다.

아울러 넥슨재단은 지난 15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병원 내 감염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운영 기금 3억82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올해까지 누적 기부액은 총 22억원에 달한다. 

넷마블은 지난 13일 구로 신사옥 지타워 준공을 기념해 지역사회에 쌀(백미 10kg) 2200포를 기부했다.

지난 3월 신사옥 지타워로 보금자리를 이전한 넷마블은 준공식을 개최하는 대신 해당 비용으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쌀 기부를 결정했다. 기부한 쌀은 지타워 인근 구로구, 금천구, 관악구 지역 2200가구에 전달된다.

컴투스는 지난 22일 지역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 하는 타일벽화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참가자들에게는 타일 도색 작업에 필요한 드로잉 키트가 제공됐으며, 드로잉 작업 후 약 2주간의 유약 및 시공 과정을 거쳐 아름다운 타일 벽화가 완성됐다. 타일 벽화는 비영리재단 드림인공존을 통해 금천구에 위치한 문일중학교 운동장 앞에 설치됐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모바일게임 개발사 '어썸피스'는 지난 6일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에 IT기기 후원을 진행했다. 어썸피스 사내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기부금을 조성했고, 기부금은 팔레트 참여 기관에 노트북 및 교사용 IT 기기 구입 비용으로 지원돼 팔레트 활동에 쓰일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팔레트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로, IT 전공 대학생이 멘토로 참여해 청소년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지난해 팔레트 참여 아동의 자아존중감이 11% 향상했으며, 대학생 멘토링 지원은 512 시간에 이른다. 또 팔레트에 참여한 청소년은 576명에 달한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창작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팔레트가 아이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나아가 미래의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