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보툴리눔톡신 '나보타' 중국 판매허가 신청
대웅제약, 보툴리눔톡신 '나보타' 중국 판매허가 신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3상서 미간주름 개선 효과···"3년 내 현지시장 매출 1위 목표"
대웅제약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 (사진=대웅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대웅제약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 판매 허가(생물의약품 허가·BLA)를 신청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올해 7월 NMPA 지침에 따라 중국에서 나보타 임상 3상 시험을 마쳤다.

대웅제약은 임상에서 중등증부터 중증 미간 주름을 가진 환자 473명을 대상으로 같은 용량의 나보타 또는 대조약인 엘러간의 보톡스를 한차례 투여하고 16주에 걸쳐 효과를 비교했다. 그 결과 주 평가변수로 설정한 투여 후 4주째에 미간 주름 개선 정도에서 나보타 투여군은 92.2%, 대조군은 86.8%의 개선도를 보였다.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2014년 출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미간주름과 눈가주름 개선, 뇌졸중 후 상지근육경직, 눈꺼풀경련에 처방되고 있다. 대웅제약은 미국, 캐나다, 유럽을 비롯한 세계 55개국에서 나보타 판매 허가를 받았고 80개국과 수출 계약을 맺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차별화된 사업 전략으로 발매 후 3년 내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많은 인구와 지속적 경제성장, 높은 미용 관심도 요인으로 향후 10년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할 핵심 시장으로 손꼽히고 있다.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2018년 6억7200만달러(8000억원) 규모였던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이 2025년 15억5500만달러(1조8000억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