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SPS, 사명 바꾼다···'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새출발
포스코SPS, 사명 바꾼다···'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새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천안 본사 로비 전경. (사진=포스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천안 본사 로비 전경.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포스코SPS는 지난 달 29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3일 밝혔다.

사명 변경을 위해 지난해 9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규사명 사내 공모와 다양한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으로 사명을 최종 결정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새 사명은 최근 모빌리티 관련 산업의 성장과 투자가 집중되는 추세에 맞춰 차량, 선박, 자율주행차, 드론 등 전동화 장치가 필요한 분야는 물론 배터리, 연료전지 등 새로운 소재와 부품 에 기술적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그 의미를 담고 있다.

포스코SPS 관계자는 "회사 기존 사명인 SPS(Steel Processing & Service)는 철강가공센터만으로 인식되고 범위가 국한돼 친환경 소재·부품 사업을 지향하는 미래비전을 표현하는데 다소 제한적"이었다며 사명 변경의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수소경제 및 ESG 경영을 추구하는 포스코 그룹의 경영방침과 브랜드 가치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김학용 대표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의 다양한 생태계에 구동모터코아, 수소차 및 드론용 연료전지, 배터리 등 차별화가 가능한 소재 공급사로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며 "동시에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회사의 정체성를 명확히 하고 성장과 혁신의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