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500억 규모 '천궁 다기능레이다 PBL' 사업 계약
한화시스템, 500억 규모 '천궁 다기능레이다 PBL' 사업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이 개발한 천궁 다기능레이다 이미지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개발한 천궁 다기능레이다 이미지 (사진=한화시스템)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시스템은 방위사업청과 약 500억원 규모의 '천궁 다기능레이다(MFR) 성과기반 군수지원(PBL, Performance Based Logistics)'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천궁은 국내 기술로 개발된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체계로, 한국형 사드, 한국형 패트리어트로 알려져 있다.

한화시스템은 2026년까지 천궁레이다의 △재고공급·유지·단종관리 등 운영재고 관리 △다기능레이다 현장 정비·교육 △군수정보체계개발 시스템 최신화·성과지표 관리 △사업 계약·비용·원가정산·인력관리 등 전반적인 사업관리 등을 수행하게 될 계획이다.

이정모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장은 "한화시스템은 천궁·천궁-II MFR 개발·양산과 최근 계약을 앞두고 있는 천궁-II UAE 수출까지 최고 성능의 레이다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PBL사업을 수행해 나가며 천궁 체계 가동률 향상과 국방 예산 절감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은 앞서 2020년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체계' 천궁의 눈 역할을 하는 핵심 센서인 MFR을 성공적으로 개발해 전력화 한 바 있으며, 2023년까지 천궁-II MFR (천궁 MFR 성능개량형)을 양산·공급할 예정이다. UAE에 수출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