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송파 더 플래티넘' 아파트 분양
쌍용건설, '송파 더 플래티넘' 아파트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 더 플래티넘 조감도. (사진=쌍용건설)
송파 더 플래티넘 조감도. (사진=쌍용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쌍용건설은 서울 송파구 오금동 일원에 위치한 '송파 더 플래티넘'의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가구 증가형 리모델링 1호인 이 단지는 수평증축 리모델링을 통해 기존 지하 1층~지상 15층 2개동 299가구가 지하 3층~지상 16층 2개동 328가구로 탈바꿈 중이다. 전용면적은 기존 37~84㎡에서 52~106㎡으로 확장되며, 이 중 전용 65㎡ 14가구와 72㎡ 15가구 등 총 29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해당 단지는 일반 분양이 30가구 미만으로,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지 않는다. 이에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청약할 수 있다. 또한 계약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서울 지역 최대 3년 실거주 의무에서도 제외된다.

일반분양 아파트의 분양가는 3.3㎡ 평균 5200만원이며, 계약금 10%와 중도금 20%(1, 2회차)만 준비하면 나머지 70%인 잔금은 입주지정일에 납부할 수 있어 초기 자금 부담도 크게 줄일 수 있다.

리모델링을 통해 내진 설계는 물론 전용 106㎡ 타입은 두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세대분리형 평면이 도입되고, 무료 발코니 확장과 무인택배시스템, 세대별 창고 등도 제공된다. 

이 단지는 성내천변에 위치해 탁 트인 조망은 물론, 오금공원과 올림픽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거여초, 오주중, 오금중고, 송파도서관 등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지하철 3·5호선 환승역인 오금역과 5호선 개롱역이 가까운 더블역세권으로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청약은 오는 11일 단 하루만 쌍용건설 더 플래티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당첨자는 온라인 추첨을 통해 12일 발표할 예정이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송파 더 플래티넘은 그 동안 리모델링 국내 1위로서 쌍용건설이 쌓아온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모두 적용해 명품 단지로 탄생할 것"이라며 "쌍용건설의 5번째 단지형 리모델링 단지이자 국내 최초 리모델링 일반분양 단지인 점도 이 아파트만이 가질 수 있는 상징성"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