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KB 타겟리턴OCIO펀드' 설정액 2천억 돌파
KB자산운용, 'KB 타겟리턴OCIO펀드' 설정액 2천억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KB자산운용은 'KB타겟리턴OCIO펀드'가 설정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년간 변동성 장세에도 꾸준한 성과를 보이며, 확정급여형(DB) 퇴직연금펀드를 운용하는 금융기관의 자금유입이 지속된 결과로, 업계 1위 규모다.

KB자산운용은 지난해 이현승 대표 취임 후 연금시장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해 KB온국민TDF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규모를 3600억원에서 1조원까지 늘렸다. 'KB다이나믹TDF'과 'KB온국민평생소득TIF', 'KB타겟리턴OCIO펀드' 등 연금펀드 라인업을 강화해 왔다.
 
KB타겟리턴OCIO펀드는 연기금 및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대상으로 KB자산운용만의 특화된  'OCIO 자산배분'운용 프로세스를 접목시켜 만든 펀드다. 

2020년 12월 31일 안정형펀드가 설정됐고, 이듬해 1월 25일 성장형펀드가 추가로 설정됐다. 

KB 타겟리턴 OCIO시리즈의 안정형펀드와 성장형펀드의 목표 수익률은 각 4%, 5%로 개별 목표수익률(Target Return)에 따라 전 세계 주식, 채권 및 부동산 등 다양한 자산에 ETF를 활용해 분산투자한다.  

퇴직연금 자금을 운용하는 만큼 원금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을 최대한 낮추고 변동성을 줄여 운용했음에도 지난 1년 운용성과는 우수하다. 운용기간이 1년이 경과한 안정형펀드는 연간 8.12%의 수익률을 기록했고, 한달 늦게 출시한 성장형펀드 역시 6.37%의 성과를 보이고 있어 목표수익률 이상의 초과 성과를 기록 중이다.

또, 올해 4월부터 'DB형 적립금운용위원회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그동안 원리금보장상품 중심으로 운용해 온 기업고객들도 OCIO방식을 활용해 체계적인 투자에 나설 수 있게 된 것도 긍정적이라고 KB운용 측은 설명했다. 

그동안 원리금보장상품 중심으로 운용해온 기업들은 금리가 임금상승률보다 낮아짐에 따라 기대수익이 퇴직부채 증가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문제를 겪어왔다.

김영성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상무는 "KB타겟리턴 OCIO펀드는 목표수익률에 맞춰 운용되기 때문에, 기업이 운용하는 확정급여형(DB) 퇴직연금에 적합한 상품"이라며 "기업입장에서는 목표설정과 자산배분, 운용 및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주로 DB적립금의 체계적인 운용을 원하는 기업이나, 자산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대상이지만, 개인투자자도 DC·IRP 계좌에서 일반펀드처럼 가입이 가능하다. 현재 KB국민은행, KB증권, 하나은행,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에서 가입할 수 있고, 향후 판매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