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신용대출 한도 최대 1억원 상향
케이뱅크, 신용대출 한도 최대 1억원 상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억5000만원까지 대출
케이뱅크 을지로 사옥과 변경된 CI 로고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 을지로 사옥 (사진=케이뱅크)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신용대출 상품의 한도를 최대 1억원 상향 조정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른 신용대출 최대 한도는 2억5000만원이다.

한도가 조정되는 상품은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대출 △신용대출 플러스 등 3종으로 각각 1억원, 5000만원, 5000만원씩 상향된다.

신용대출은 기존 한도 1억5000만원에서 1억원을 상향에 최대 2억5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과 신용대출 플러스는 기존 한도 1억원에서 1억5000만원으로 증액한다.

신용대출은 직장인 대상 상품으로 6개월 이상 재직 중이면서 연소득 2000만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라면 이용할 수 있다. 상환방식에는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을 대출기간 동안 매월 납부하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과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부담하고 만기 시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이 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쓸 수 있는 직장인 대상 대출 상품이다. 상품소개 페이지에서 최저금리 기준으로 하루치 이자 비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신용대출 플러스는 직장인은 물론 개인사업자와 같이 근로소득자가 아닌 경우에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대출이 있더라도 추가 한도로 대출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는 오는 31일까지 신용대출과 신용대출 플러스 상품을 이용하는 중저신용(KCB 820점 이하) 고객을 위한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개월째 이자금을 납부하면 다음날 바로 되돌려주는 이자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대출안심플랜을 통해 고객이 예기치 못한 중대한 사고로 대출금을 갚지 못하는 상황에 처했을 때 대신 상환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험료 전액을 케이뱅크가 부담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2022년 새해를 맞아 차별화된 신용평가모형(CSS)으로 중저신용 고객을 확대하는 한편 실수요자 중심의 대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