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개시
웰컴저축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기반 이자절감 플랫폼으로 영역 확장
(사진=웰컴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웰컴디지털뱅크(웰뱅) 앱을 통해 선보이는 웰컴마이데이터는 고객의 금융과 신용정보를 분석해 맞춤형 부채관리 방안, 신용관리, 금융상품추천, 안심거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맞춤형 부채관리'와 '안심거래'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웰컴저축은행이 중점적으로 선보이는 기능은 '부채관리'다. 고객의 거래현황을 분석한 후 가장 적합한 대출상품을 추천해 보다 유리한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맞춤형 부채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이자를 절감하고,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부채리포트'도 제공한다. 일반 고객뿐 아니라 회생이나 신용회복 등 특수 상황에 놓인 고객의 부채관리도 돕는다는 계획이다.

안심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면 중고거래 등에 나선 고객이 즉시 대금을 입출금할 수 있다. 또 사기 등 사고거래에 대비해 거래금액의 최대 30만원까지 웰컴저축은행이 보장한다. 기존의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고 안심거래 서비스로 물건 대금을 주고받기만 하면 된다. 또 웰컴마이데이터가 중고거래자의 등급을 안심·일반·사고(신고) 거래자로 분류하기 때문에 등급 확인 후 안전하게 거래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웰컴저축은행은 △정부지원금 안내 △통합부채증명서 △금융보고서공유 △금융카페 △차용증거래 △회비통장 △스마트돈모으기 등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으로서 최적화된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웰컴마이데이터의 목적"이라며 "마이데이터로 모인 정보를 분석하고 단순 제공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