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횡령·자금 사고 방지 'AI 안심경영 리포터' 적용
웹케시, 횡령·자금 사고 방지 'AI 안심경영 리포터'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웹케시
사진=웹케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자사 모든 제품에 횡령·자금 사고 방지 ‘AI 안심경영 리포터’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8일 웹케시에 따르면 AI 안심경영 리포터는 자금 사고 예방 전용 보고서로 웹케시의 핀테크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해당일의 자금 현황과 은행에 있는 계좌 정보를 자동 매칭,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AI 안심경영 리포터를 이용하면 관리자·대표자는 시재 확인과 자금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중견 기업의 횡령 사건과 같은 자금 사고를 미리 방지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웹케시 경리나라는 중소기업용, 브랜치는 중견·대기업용 통합 자금 관리 솔루션으로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DGB대구은행 등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인하우스뱅크는 초대기업, 공공기관용 통합 자금 관리 솔루션이다.

웹케시는 1월 중 AI경리나라에 AI 안심경영 리포터를 우선 적용하고, 이후 브랜치·인하우스뱅크 등에 차례대로 적용할 예정이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웹케시의 AI경리나라, 브랜치, 인하우스뱅크는 자금 통합 관리 기능과 더불어 횡령·자금 사고 방지 역할도 중요한 기능”이라며 “여기에 추가되는 AI 안심경영 리포터는 기업 횡령·자금 사고 등에 대해 더 선제적인 예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