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 확대 개편
하나은행,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 확대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사 연계 API 개발·해외 버전 개발 추진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HANA FX TRADING SYSTEM)'을 확대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은 영업점 방문이나 유선 통화 없이도 고객이 비대면으로 실시간 환율을 보며 직접 FX(외국환 매매)거래를 체결할 수 있는 외환거래 플랫폼이다.

출시 초기에는 중소기업 중심의 소액 환전 위주로 거래가 이뤄졌는데, 거래 체결이 편리하고 급변하는 환율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대기업을 비롯해 금융기관까지 이용객이 확대되고 있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이번 확대 개편을 통해 은행권 최초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한 호가 제시 △고객 주문 체결 △은행 간 시장에서 오토헤지(Auto Hedge)에 이르는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하나은행은 이 시스템을 토대로 몇몇 증권사와 API시스템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증권사 자체 거래 물량과 해외 주식 환전 물량 등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24시간 실시간 환율 거래 프로세스 구축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 글로벌 버전 개발도 추진 중"이라며 "비대면 FX시장을 선도하며 새로운 사업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