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ICT 기업들과 메타버스 원팀 출범
롯데홈쇼핑, ICT 기업들과 메타버스 원팀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NFT 등 신사업 추진 위한 첨단기술 협력
롯데홈쇼핑은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국내 13개 ICT 전문 기업 및 전문가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홈쇼핑)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홈쇼핑은 국내 13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및 전문가와 메타버스 원팀을 출범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롯데홈쇼핑이 추진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블록체인, 대체불가능토큰(NFT), 콘텐츠, 클라우드 등 각 분야에서 혁신기술을 보유한 13개 기업 및 전문가와 협력한다.

이 자리에서 롯데홈쇼핑과 참여 기업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첨단기술 연구 개발 △전략 수립 및 콘텐츠 기획·기술 활용 등에 관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협약서는 메타버스의 상징성을 부여해 이례적으로 NFT로 발행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중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의체를 신설해 고도화한다. 내년 중 통합 플랫폼을 오픈할 예정이다. 오는 4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NFT 마켓플레이스도 선보인다. 가상모델·가상패션 등 IP(자체 지적재산권)를 활용한 NFT 콘텐츠를 실물 상품과 연계해 판매하며 NFT 사업을 추진한다.

미디어머커스 사업도 강화한다. 라이브커머스를 3차원 가상 세계로 구현해 아바타를 통해 상품·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메타라이브 스튜디오를 구축한다. 4월 예정된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에서 XR 기반의 쇼핑 콘텐츠를 선보인다. 10월에는 메타버스 채용을 시범적으로 시행하고, 중소기업 대상 온라인 수출상담회에 메타버스 전시관을 운영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