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정치후원금 보내기' 5천건·총액 1억원 넘어
토스, '정치후원금 보내기' 5천건·총액 1억원 넘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윤석열 심상정 등 대선 예비후보도 등록
(사진=토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토스는 '정치후원금 보내기' 서비스 후원 건수가 5000건, 소액기부 총액은 1억원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4개 정당, 21개 국회의원실의 참여로 시작한 '정치후원금 보내기' 서비스는 현재 7개 원내 정당 모두 참여하고, 국회의원실은 총 60곳으로 늘었다. 또 이재명, 윤석열, 심상정 대선 예비 후보들도 등록을 마쳤다.

이 서비스는 금융의 맥락에서 후원자와 후원회의 불편함을 없애고, 소액 기부 문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후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토스 앱 하단에 있는 '전체' 탭에서 '정치후원금 보내기' 메뉴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후원하려는 대선 예비 후보나 국회의원, 정당을 선택하고 후원금과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각 후원회 홈페이지나 블로그, 홍보물 등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서도 '정치후원금 보내기'가 가능하다. 정치후원금은 1회 최대 120만원까지 보낼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금융의 불편한 순간을 해소한다는 토스의 철학을 공익에 접목한 서비스가 정치후원금 보내기"라며 "국민의 건전한 정치참여와 소액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치기부금은 연말정산 시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1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해당 금액의 15%까지 종합소득산출세액에서 공제받을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