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앞둔 현대ENG, DJSI 자발적 참여···"ESG 경영체계 입증"
IPO 앞둔 현대ENG, DJSI 자발적 참여···"ESG 경영체계 입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사옥.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사옥.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2021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 자발적으로 참여, 글로벌 건설업계 상위권 수준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계를 입증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는 비상장사로 DJSI 평가 대상이 아니다. 하지만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대외적으로 객관화하고자 자발적으로 평가에 참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평가에서 진단 점수 기준 글로벌 건설업체 중 5위, 국내 대형건설사 중 2위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DJSI Asian Pacific(DJSI AP)와 DJSI Korea 지수에 편입 가능한 결과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평가 결과의 바탕을 ESG 경영 노력으로 꼽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 파트너를 비전으로 삼아 △신뢰경영의 리더 △친환경 건설의 리더 △사회적 가치의 리더를 지향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전 임직원이 회사의 지속가능한 경영에 관심을 갖고 ESG 경영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한 결과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지표로 꼽힌 DJSI 상위권에 해당하는 평가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EPC 사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체계를 확대해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