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탄소경영 아너스 수상
삼성바이오로직스, 탄소경영 아너스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 송도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모습.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인천 연수구 송도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모습.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기후변화 대응 관련 글로벌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B등급을 획득하고,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CDP에 참여해 상위 두번째 등급에 해당하는 매니지먼트 B등급을 받았다. CDP 한국위원회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중에는 유일하게 CDP에 참여해 상위 등급을 획득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CDP는 세계 주요 상장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감축 노력 등을 매년 평가하는 글로벌 비영리 기관이다. CDP가 기업에 부여하는 등급은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JSI) 등과 함께 대표적인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본격화했다.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에너지 경영시스템(ISO50001) 국제표준에 근거해 사업장 내 녹색경영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온실가스 배출 감축 목표와 전략을 수립하고 사업장 내 모니터링 통한 에너지 효율화 및 사용량 감축, 태양광 발전 도입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