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여성이 일히기 좋은 기업문화' 확산 주력
LIG넥스원, '여성이 일히기 좋은 기업문화' 확산 주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IG넥스원)
(사진=LIG넥스원)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LIG넥스원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확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직원들이 육아휴직, 산전 후 휴가, 여성휴가 등 법정 '모성보호제도'를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출산·육아휴직을 사용한 이후에도 필요에 따라 리필(Re-Fill) 휴가제도가 마련돼있어 출산·육아휴직까지 포함하면 최대 2년까지 휴직할 수 있다. 육아뿐만 아니라 자기 계발과 재충전이 필요한 직원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또 LIG넥스원의 워킹맘들은 7~11시 자율 출·퇴근제도를 통해 자녀의 하교시간에 맞춰 근로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임신·육아 기간 중 근무하는 직원을 위해서는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임산부에게는 ID카드 목걸이가 지급되며 지원기간 동안 임산부 전용 주차구역을 이용하면 된다.

LIG넥스원은 여직원이 회사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패스트 트랙(Fast-Track) 관점에서 육성하고자 하는 젊은 여성 리더를 위한 '미래 리더 육성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회사 내 여성 인력들도 활발히 활동중이다.

LIG넥스원은 주요 사무직군의 호칭을 '프로'로 부르는 직급체계 개편을 통해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조직문화를 조성하며, 채용·처우에서 성별에 따른 차별을 두지 않는다.

하드웨어(HW), 소프트웨어(SW), 기계, 종합전력지원(IPS)업무 등, 여성인력 신규채용 비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전인석 LIG넥스원 인사지원 실장은 "앞으로도 여성 인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과 가정의 균형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제도적 지원과 사내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