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우수고객 종합자산관리 전담 '프레스티지센터' 신설
교보생명, 우수고객 종합자산관리 전담 '프레스티지센터'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P, 종합자산관리사로 육성···"고객 니즈 대응·만족도 제고 기대"
교보생명 강남프레스티지센터. (사진=교보생명)
강남 프레스티지 센터에서 변강훈 센터장(오른쪽 세번째)과 종합자산관리사 FP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교보생명이 우수고객 대상 종합자산관리 전담조직을 만들어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교보생명은 FP(Financial Planner)가 차별화된 서비스로 프레스티지(부유층) 시장에서 마케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는 '프레스티지센터'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종합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평균 수명이 길어지고 부동산이나 주식 등 자산가치 변동폭이 커지면서 노후 대비, 상속 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종합재무관리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프레스티지센터에서는 전담WM(Wealth Manager)의 동반 활동, 고객 확보를 위한 재무관리 세미나, 외부 전문가의 자문 등 고객 발굴과 접촉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교보생명 프레스티지센터FP는 보장자산 상담 역량은 물론 상속·증여, 법인컨설팅, 연금·퇴직 플랜, 주식·펀드, 부동산 등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자산관리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종 지원과 교육을 받는다고 밝혔다.

프레스티지센터는 법인 CEO 고객을 시작으로 점차 대상을 프레스티지 고객 전반으로 확대하고 요건에 따라 다윈서비스, 노블리에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프레스티지센터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상품 및 서비스를 매칭해 종합자산관리 사업에 역점을 두는 것"이라며 "프레스티지 고객을 발굴하고 우수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향후 강남 교보타워에 위치한 강남프레스티지센터와 서울스퀘어 내 강북프레스티지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자산관리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하고,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