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LED 사이니지, 홈쇼핑 스튜디오 풍경 바꾼다'
'LG LED 사이니지, 홈쇼핑 스튜디오 풍경 바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온스타일 스튜디오 2곳에 대형 LED 월 설치···총 150㎡ 규모
LG전자가 CJ온스타일의 홈쇼핑 스튜디오 2곳에 실내용 LED 사이니지로 대형 LED 월을 설치했다. 사진은 서울 서초구 소재 CJ온스타일 스튜디오의 배경에 LG LED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가 CJ온스타일의 홈쇼핑 스튜디오 2곳에 실내용 LED 사이니지로 대형 LED 월을 설치했다. 사진은 서울 서초구 소재 CJ온스타일 스튜디오의 배경에 LG LED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는 서울 서초구 CJ온스타일 홈쇼핑 스튜디오 2곳에 실내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LSCB)로 대형 LED 월을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평면형, 곡면형 등 총 576장의 LED 사이니지 캐비닛(LED 사이니지의 기본 구성단위)으로 스튜디오 벽면을 둘러싸는 형태의 LED 월을 조성했다. 이번에 설치한 스튜디오 두 곳의 LED 월 설치 면적을 합하면 총 150제곱미터(㎡) 규모다.

이 제품은 수많은 촬영용 조명이 설치된 스튜디오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매 촬영마다 스튜디오의 배경 세트를 제작할 필요 없이 사이니지 화면 속 콘텐츠만 교체하면 돼 편리하다. 이질감 없이 입체감 있는 화면은 실제 배경 세트를 제작해 설치하는 것에 버금가는 효과를 낸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제품의 두께는 탁구공 직경 수준인 41밀리미터(㎜)로, 곡면 형태 설치가 가능하며 '90° 코너 설계'를 적용하면 화면이 직각으로 연결되는 모서리 부분 이질감을 줄일 수도 있다. 모듈러(Modular) 방식이라 캐비닛(LED 사이니지의 기본 구성단위)을 이어 붙이면 원하는 크기로 확장도 할 수 있다. 화면 앞쪽에서 LED 모듈을 탈착할 수 있어 유지보수가 간편한 것도 특징이다.

회사에 따르면 LG LED 사이니지는 유럽연합(EU)이 정한 유해화학물질 사용 기준인 RoHS(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에 부합하고, 일반 주거시설에 설치해 사용이 가능한 수준인 Class B 등급 전자파적합성(EMC)도 획득했다.

LG전자는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MAGNIT)를 포함해 △플렉서블 모듈을 적용한 리얼 커브 시리즈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파인 피치(Fine-pitch) 시리즈 △사운드 시스템을 내장한 올인원 시리즈 등 다양한 고객 수요에 대응하는 실내용 LED 사이니지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다양한 비즈니스 수요에 대응하는 폭넓은 라인업을 앞세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원경 2022-03-02 17:42:30
마이크로 LED 상용화를 위한 신소재 및 신공정 개발 기술 세미나 안내입니다.
- 신소재/신공정 개발을 통한 마이크로 LED 양산기술
주최 :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 일시 : 2022년 4월 8일 , 장소 : 전경련회관 / 온라인 생중계
www.kecft.or.kr/shop/item20.php?it_id=1645514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