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S22 소비자 불만에 GOS 업데이트···"성능 우선 옵션 제공"
삼성, 갤S22 소비자 불만에 GOS 업데이트···"성능 우선 옵션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멤버스 공지사항 갈무리. (사진=삼성멤버스 앱)
삼성멤버스 공지사항 갈무리. (사진=삼성멤버스 앱)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갤럭시S22' 시리즈의 기본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인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에 대한 고객 불만이 커지자 이를 수용해 선택권을 주기로했다. 

삼성전자는 4일 삼성멤버스 공지를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요구)에 부응하고자, 게임 런처 앱 내 게임 부스터 실험실에서 성능 우선 옵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빠른 시일내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데이트가 되면 별도의 '성능 모드'를 추가해 이용자가 이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현재는 사용자 의사와 무관하게 게임 앱을 구동하면 GOS 기능이 저절로 작동하게 돼 있다. 

다만 이와 별도로 이상 과열에 따른 기능 차단 등 안전장치는 작동한다.

이번 조치는 갤럭시S22로 게임을 구동할때 속도가 느려지거나 그래픽 화면이 매끄럽지 않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불만이 일부 소비자들로부터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갤럭시S22 시리즈에는 CPU와 GPU 성능을 조절하는 GOS 앱이 기본으로 탑재돼 있다. GOS는 고사양·고화질의 게임을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구동했을때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기기의 과도한 발열과 배터리 소모를 막기 위해 초당 프레임 수와 GPU 성능을 조절해 화면 해상도를 낮춘다. 

GOS는 앞선 갤럭시 시리즈에도 적용돼 게임 헤비 유저들 사이에서는 제대로 게임을 즐기기 어렵다는 원성이 나왔다. 다만 그간은 편법을 통해 GOS를 비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GOS 활성화를 막는 것이 가능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S22 시리즈는 원 UI 4.0 업데이트로 GOS 탑재가 의무화됐고, 유료 앱 등 우회 방법으로도 이 GOS를 삭제할 수 없게 되면서 고성능 유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나왔다.

삼성전자는 "당사는 지속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사용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소비자 의견에 귀기울여 고객 만족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