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이미애 첫 여성 부사장 임명···창사 42년만
한국공항공사, 이미애 첫 여성 부사장 임명···창사 42년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애 한국공항공사 부사장. (사진=한국공항공사)
이미애 한국공항공사 부사장. (사진=한국공항공사)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4일 이미애 전략기획본부장을 내부 승진해 부사장으로 임명했다. 이는 첫 여성 부사장 사례로 창사 42년 만이다.

이미애 신임 부사장은 숙명여대와 영국 로보로대학원을 졸업 후 한국항공대학교에서 항공교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1987년 한국공항공사에 입사해 지난해 4월 공사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 상임이사에 선임됐으며, 11개월 만에 또 다시 승진하며 공사의 새로운 역사를 기록했다. 

그는 마케팅팀장과 홍보실장, 대구공항장, 경영관리실장, 항공사업본부장, 안전보안본부장, 전략기획본부장 등 공사의 주요 보직을 거치며 공항운영 전문성과 경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특히 만성적자인 대구공항을 처음으로 흑자 전환해 경영능력을 증명했고, 페루 PMO 사업 수주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을 뿐 아니라 최근 도심항공모빌티(UAM) 사업을 진두지휘해 김포공항을 도시재생 혁신지구로 지정받는 등 공항경영과 미래 항공산업의 혁신에 대한 탁월한 리더십을 보여 왔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이번 인사는 지난달 25일 취임한 윤형중 신임 사장의 인사 방향을 반영한 것으로 능력과 성과위주, 다양성과 양성평등을 고려한 인사로 평가된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 부사장의 내부승진은 14년만으로 조직문화에 변화와 혁신을 불어 넣어 조직의 사기를 진작하고, 공항 운영의 연속성과 전문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