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2022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올해의 에이전시' 선정
이노션, '2022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올해의 에이전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6개 등 총 9개 본상도 함께 차지 '쾌거'
금상을 받은 투싼 캠페인 장면. (사진=이노션 월드와이드)
금상을 받은 투싼 캠페인 장면. (사진=이노션 월드와이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 '2022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올해의 에이전시'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 본사를 기준으로 올해의 에이전시를 받은 건 이노션이 유일하다.

이노션은 올해의 에이전시 선정과 함께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6개 등 총 9개의 본상도 각각 차지했다.

이노션 호주법인이 제작한 'TOMORROW'S CAR' 캠페인이 필름 크래프트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투싼을 다룬 캠페인으로, 외계에서 온 로봇들이 미래차인 투싼의 다양한 첨단 기능과 역동적인 외관에 매료된 장면을 재미있게 영상에 담았다.

은상 2개는 이노션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프로그램인 S.O.S(Social Problem Solver)의 일환으로 진행된 '마스크 아이디(MASK ID)' 캠페인이 모바일부문과 아웃도어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MASK ID 캠페인은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속에서 카페 등 실내에서 와이파이 연결 시 비밀번호 입력 대신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을 인증해야 접속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해 실내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고자 기획한 캠페인이다.

마스크 인증 시스템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다양한 모습을 인공지능(AI) 딥러닝으로 학습시켜 95%가 넘는 인식률을 구현했다. 예를 들면 코 또는 턱에 마스크를 걸치는 등의 행위를 감지해 올바른 마스크 착용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6개의 동상 가운데 감정 인식 차량 컨트롤 기술(EAVC)을 적용한 키즈 모빌리티가 어린이의 치료 과정에 도움을 주는 내용을 다룬 현대차그룹의 '리틀빅이모션' 캠페인이 헬스케어부문에서 동상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이노션 호주법인에서 제작한 '전기차 코나' 캠페인이 동상 2개를 받았으며, 패션 플랫폼 무신사 등과 함께 만든 신 개념의 미래 아우터인 '에어(Air) 패딩' 등도 동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정아 이노션 CCO(크리에이티브 최고 책임자)는 "올해의 에이전시로 선정됐다는 건 그 만큼 이노션의 차별화한 경쟁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입증 받은 것이라 기쁘다"며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전 국민의 인식을 개선하는가 하면, 환자들을 위한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의미 있는 공익적 캠페인들도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말했다.

한편 1986년에 시작된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아태지역에서 가장 권위있는 광고제로 꼽힌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