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대출 비교 시장' 진출
BC카드, '대출 비교 시장'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 공식 인증···"금융소비자 보호"
(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BC카드가 대출 비교 서비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카카오페이, 토스 등 국내 빅테크가 제공하던 대출 비교 서비스를 BC카드의 핀테크 플랫폼인 페이북에 탑재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취지다. 

BC카드는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 대출 비교 서비스를 탑재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비교 대출 서비스는 페이북 내 '재테크' 카테고리에 마련된 '대출'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본인 인증으로 1분 안에 금융사별 신용대출, 햇살론 등 각종 상품 금리, 한도 등을 신용등급 영향 없이 손쉽게 확인해볼 수 있다.

BC카드는 대출 비교 서비스 개시에 앞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도 인증 받았다.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은 금융사가 소비자에게 유리한 조건의 금융상품을 우선적으로 제공하도록 설계된 구조로서 관련 법령에 따라 코스콤이 인증하고 있다. 

고객은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신속한 비대면 심사를 통해 당일 실행할 수 있다.

오성수 BC카드 마이데이터사업본부장은 "제휴 금융사의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의 쉽고 재미있는 금융생활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