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 시대' 주유 혜택 담은 카드는?···'비율 할인' 카드 주목
'고유가 시대' 주유 혜택 담은 카드는?···'비율 할인' 카드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고릴라, 기름값 오르면 할인폭 커지는 주유 카드 추천
(사진=카드고릴라)
(사진=카드고릴라)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고유가시대 주유 혜택 카드 5종을 공개했다. 이들 상품은 리터당 할인·적립이 아닌 주유 결제 금액에서 일정 할인율을 제공하는 형태다. 기름값이 올라갈수록 할인폭이 커지는 만큼 혜택도 커지는 식이다.

신한카드 딥 오일은 4개 정유사(GS칼텍스, SK에너지, S-OIL, 현대오일뱅크) 중 직접 한 곳을 선택해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최대 3만원까지 주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은 30만원 이상, 연회비는 1만원 대다. 정비소, 주차장 10% 할인과 더불어 편의점, 커피, 영화 등의 생활 혜택도 제공된다.

KB국민카드의 탄탄대로 오토카드는 모든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10~15%, 월 최대 5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차량정비·부품·인테리어, 주차장, 세차장, 기타 차량 서비스 업종에서도 10% 할인되고, 자동차 보험 연 1회 2만원 할인 등 차량 소유자라면 필요한 혜택을 두루 갖추고 있다. 통신요금 자동 납부 및 편의점 등 생활 혜택도 갖췄다. 

하나카드 멀티 오일 모바일카드 역시 4대 주유소에서 10% 할인을 제공한다. LPG 충전 금액도 포함되며, 월 최대 3만원까지 청구할인된다.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교환 시 연 1회 2만5000원 할인되고 주차 5%, 커피 5% 할인 혜택도 있다. 전월실적과 관계 없이 페이결제 시 1% 할인받을 수 있다.

삼성 아이디 에너지카드는 4대 주유소에서 1만원 이상 주유 시 최대 1만원 할인되며 전월실적에 따라 월 3회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주유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요금도 10% 할인되며 대중교통, 택시, 주차장·대리운전, 고속도로 통행료 등 전천후 이동 할인을 제공한다. 엔진오일·차량 및 타이어 점검 등 차량 관련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롯데 아임 드라이빙은 주유 패턴에 맞춰 여섯 가지 옵션(SK에너지,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 평일, 주말) 중 하나를 선택, 5만원 이상 주유 시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그 외에는 5% 할인된다. 주차장, 세차장, 대리운전, 엔진오일 교환, 자동차보험 할인 등 기타 차량 관련 혜택도 갖췄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대부분의 주유 혜택 카드가 리터당 일정 금액의 할인 혹은 적립을 제공해 기름값이 오르더라도 더 많은 혜택을 챙기기 어렵다"면서 "반면 주유 금액의 일정 비율을 할인해주는 카드는 기름값이 오르면 조금이나마 더 혜택을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