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조현상, 효성티앤씨·첨단소재 사내이사 선임···"책임경영 강화"
조현준·조현상, 효성티앤씨·첨단소재 사내이사 선임···"책임경영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 조현준 회장(왼쪽) 과 조현상 부회장. (사진=효성그룹)
효성 조현준 회장(왼쪽) 과 조현상 부회장. (사진=효성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효성그룹 3세인 조현준 회장과 조현상 부회장이 핵심 계열사인 효성티앤씨와 효성첨단소재의 사내이사에 오른다. 주요 사업을 직접 챙기며 오너 일가의 책임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효성티앤씨는 17일 서울 마포구 효성빌딩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조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통과시켰다. 효성첨단소재 주총에서는 조 부회장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이 의결됐다. 

효성그룹은 조석래 명예회장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 지난 2017년 이후 장남 조 회장과 삼남 조 부회장이 형제 경영 중이다.

조 회장과 조 부회장은 지주사인 ㈜효성에서만 사내이사를 맡아왔다. 이번 선임으로 그룹의 핵심 사업으로 꼽히는 섬유 사업과 수소 사업을 분담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 회장은 효성티앤씨 지분 14.59%를 보유해 효성(20.32%)에 이은 2대 주주다. 조 부회장 역시 효성첨단소재 지분율 12.21%로 효성(21.2%)에 이어 2대 주주에 올라 있다.

효성티앤씨와 효성첨단소재의 투자 확대에도 힘이 실리게 됐다.

효성티앤씨와 효성첨단소재는 각각 스판덱스와 타이어코드 시장에서 세계 점유율 세계 1위다. 지난해 효성그룹의 전체 영업이익의 51.4%, 15.8%를 차지했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조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에 대해 "과거 효성 섬유PG장·무역PG장을 역임하며 회사의 성장을 견인했고 향후 고객 중심경영과 책임 경영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효성첨단소재는 조 부회장의 사내이사 선임과 관련해 “효성 산업자재PG장을 맡아 효성첨단소재의 성장을 견인했고, 향후 자동차용 소재 부문의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