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카금융서비스, 작년 매출액 3146억원···영업익 211억 '44.1%↑'
인카금융서비스, 작년 매출액 3146억원···영업익 211억 '4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카금융서비스)
(사진=인카금융서비스)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인카금융서비스가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3146억원, 영업이익 211억원, 당기순이익 163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5%, 44.1%, 45.2% 증가한 수치다.

인카금융서비스는 1200% 룰에 의해 영업수익이 제한된 상태에서 주요 경영실적이 증가한 것은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차별화된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불완전 판매 감소와 유지율 향상이 매출 신장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인카금융서비스의 실적 성장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IPO를 통해 공모한 자금을 AI설계사 개발과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위한 IT 투자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해 지속성장의 기틀을 마련해 가시적인 사업 성과로 보답하겠다는 계획이다.

최병채 인카금융서비스 대표이사는 "인카금융서비스는 지난해 전사 차원의 리스크 관리를 통한 정도영업문화가 정착되면서 준수한 경영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정도영업문화가 완성되는 한 해로 만들 계획이며, 장기적 투자를 바탕으로 실적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