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 '워라밸' 문화 확산 앞장
조현준 효성 회장, '워라밸' 문화 확산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 본사 사옥 (사진=효성)
효성 본사 사옥 (사진=효성)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이 임직원들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추는 이른바 '워라벨'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직원의 행복이 회사 성과의 밑거름'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충분한 휴식을 보장해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고 그 결실이 다시 직원 개인에게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효성은 일과 휴식의 균형을 통한 재충전을 바탕으로 평소 업무 몰입도를 증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정휴무일과 리프레시 휴가를 운영하고 있다.

지정휴무일제는 휴일과 연휴 사이에 끼어있는 근무일을 회사의 휴무일로 지정해 장기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예를 들어 공휴일이 목요일이라면 그 다음날인 금요일을 휴무일로 지정해 목, 금, 토, 일 4일간의 연휴를 보내도록 하는 식이다. 효성은 매년 말 경 이듬해의 징검다리 휴일을 미리 지정, 공지해 직원들이 휴가를 미리 계획할 수 있도록 했다.

연차휴가를 붙여서 사용하는 리프레시 휴가 사용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하기 휴가와 별도로 연휴와 개인 연차를 조합해 장기 휴가를 갈 수 있도록 했다. 회사가 지정휴무제와 연계해 최장 11일까지 휴가를 가도록 장기 휴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회사가 제시한 휴가 기간이 아니더라도 직원이 별도로 희망하는 기간이 있으면 그 기간에 리프레시 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

효성은 또 마포 사옥, 울산공장, 효성중공업 창원공장, 효성ITX 등 네 곳에 '효성어린이집'을 열어 운영하고 있다.

효성어린이집은 전문기관을 통해 환경 유해 요소 검출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고 공사 자재에 대한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는 등 최적의 보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효성 관계자는 "전문 위탁업체의 우수한 교사들이 질 높은 보육을 제공하고 있어 직원들도 자녀 보육에 대한 부담을 덜고 마음 편히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며 "근무하는 곳 가까이 있어 아이 상태에 빨리 대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