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아모레퍼시픽과 국내 첫 재생에너지 PPA 체결
SK E&S, 아모레퍼시픽과 국내 첫 재생에너지 PPA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생에너지 직접 전력거래계약 첫 사례
CES 2022에 전시된 플러그파워의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젠드라이브 3000' 실물 제품 (사진=SK E&S)
CES 2022에 전시된 플러그파워의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젠드라이브 3000' 실물 제품 (사진=SK E&S)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 E&S가 재생에너지 직접 전력거래계약을 체결했다.

SK E&S는 아모레퍼시픽과 '재생에너지 직접 전력거래계약(PPA)'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국내에서는 처음 이뤄진 재생에너지 직접PPA로 SK E&S는 아모레퍼시픽의 대전 데일리뷰티 사업장에 올해 4분기부터 20년간 연 5MW 규모의 재생에너지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SK E&S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RE100을 선언한 SK멤버사들과 국내 기업들에 재생에너지 직접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SK E&S는 국내에서 150MW의 태양광과 풍력발전사업을 운영중이며 추가로 약 3GW 이상의 국내외 재생에너지 사업을 개발중이다.

재생에너지 PPA는 기업이 재생에너지로 생산된 전기를 직접 구매해 사용함으로써 재생에너지 확대와 온실가스 감축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RE100 이행 수단이다.

추형욱 SK E&S 대표이사는 "지난해 12월 아모레퍼시픽과 RE100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빠른 시간 내에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국내외 기업들의 RE100 달성 지원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순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국내에서 처음 시행되는 재생에너지 직접 공급계약을 체결해 우리가 생산하는 제품의 친환경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원부자재와 폐시 등 전 과정에서도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