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재석 SKIET 대표 "폴더블 시장 개화 대비 FCW 성장기반 확보"
노재석 SKIET 대표 "폴더블 시장 개화 대비 FCW 성장기반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차 정기주주총회 개최···폴란드 LiBS 공장으로 유럽 전기차 시장 선제적 대응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 제3차 정기주주총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 제3차 정기주주총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노재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대표이사가 '제3차 정기주주총회'에서 "플렉시블 커버 윈도우(FCW, Flexible Cover Window) 사업은 여러 고객사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폴더블 신규 소재를 확보하는 등 FCW 시장 개화에 대비한 성장 기반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노 대표는 2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열린 SKIET 정기주주총회에서 "FCW 등 신규 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 '글로벌 톱 티어(Global Top Tier) 소재 기업’으로서 견실한 성장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SKIET 대표 사업인 이차전지 분리막에 대해서도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BS, Lithium ion Battery Separator) 사업은 충북 증평, 중국 창저우에 이어 폴란드 실롱스크 등 3개 지역에 사업장을 확보했으며 특히 폴란드 공장을 통해 급성장하는 유럽 전기차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향후 확대된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위를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분리막 사업 경쟁력과 기술 연관성을 고려한 신규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을 지속적으로 검토·추진 중"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김준 기타비상무이사 △노재석 사내이사 △안진호 사외이사 선임 등 안건도 의결권 보유 주주들의 찬성으로 통과됐다.

김준 기타비상무이사(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겸 부회장)는 SK이노베이션 전 계열에서 추진 중인 '탄소에서 그린으로(Carbon to Green)'라는 전략 아래 혁신 성과를 이끌어낸 전문성과 역량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 부회장이 배터리 자회사인 SK온 이사회에 이어 SKIET 경영에도 참여하게 됐다는 점에서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사업에 가속이 붙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노재석 사내이사는 SKIET를 글로벌 습식 분리막 시장 내 톱티어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등 대표이사로서의 통찰력과 전문성을 높게 인정받았다.

신임 사외이사 선임도 있었다. 안진호 사외이사는 現 한양대학교 신소재공학부 교수로서 소재 분야에 대한 전문성 등을 바탕으로 SKIET 경영진에 대한 자문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회사의 이사회 중심 경영에 공헌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회사의 중장기적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재석 대표이사에게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했다. 이 외에도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개정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