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게임 개발 역량 강화···딥러닝·NFT 등 신사업 기회 창출"
크래프톤 "게임 개발 역량 강화···딥러닝·NFT 등 신사업 기회 창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기 정기주총 개최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크래프톤이 31일 서울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제1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2021년 8월 유가증권시장 상장 이후 열린 첫 정기 주주총회에 300여명의 주주가 현장에 참여했다.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못한 주주들은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14일 동안 진행된 전자투표를 통해 각 의안에 대한 의결권을 행사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제15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의 건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임원퇴직급여규정 개정의 건 △결손 보전 및 자본준비금의 이익잉여금 전입의 건 △정관 변경의 건 등 총 6건의 의안이 모두 가결됐다.

크래프톤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 경영환경, 재무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배당 등 다양한 주주환원 정책을 수립하고 공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신규사업 진출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해 △블록체인 관련 사업 및 연구개발업 △평생교육 및 평생교육시설 운영업 등 교육서비스업 △경영컨설팅 및 지원 사업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크래프톤은 코로나19 및 시장의 불확실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지적재산권(IP)인 펍지 IP 기반으로 전년 대비 25% 이상 성장한 것은 물론, 94%에 이르는 해외 매출을 달성해 글로벌 게임사로 자리잡았다"며 "2022년 크래프톤은 게임 개발이라는 핵심 능력을 기반으로, 딥러닝, 가상현실(VR), 웹 3.0, 대체불가토큰(NFT)에 대한 연구와 투자를 본격화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과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