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8일 현대기아차 연구소 방문···"미래 모빌리티 육성"
인수위, 8일 현대기아차 연구소 방문···"미래 모빌리티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이 28일 열린 '제3차 인수위원회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이  지난달 28일 열린 '제3차 인수위원회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이 경제 1·2분과 인수위원과 함께 8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기술연구소를 방문한다. 전기차·수소차를 비롯해 플라잉카(UAM) 등 미래차 개발과 관련한 전략을 민간과 정부가 함께 모색하겠다는 취지다.

7일 인수위에 따르면 안 위원장과 최상목·김소영 경제1분과 인수위원, 유웅환 경제2분과 인수위원, 남기태 과학기술교육분과 인수위원, 임이자 사회복지문화분과 인수위원 등은 8일 오후 3시 경기도 화성 현대·기아차 기술연구소를 방문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등 정부 관계자도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인수위 측은 "이번 방문에서 전기차, 수소차, 도심항공교통(UAM) 등 친환경·미래 교통수단 개발 현황을 점검한다"며 "향후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업계 요청 사항을 듣고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인수위원들은 연구개발 인력들과의 현장 소통을 통해 연구개발(R&D) 인력 수급과 대우 문제 등 미래산업 인력의 육성과 관련된 정책적 개선책도 논의할 예정이다.

재계에서는 무엇보다 미래차, 배터리, 반도체 등에서 초격차를 내려면 꾸준한 인재 수급이 이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수도권 대학 총량적 정권규제로 대학내 정원 자율 조정이 어려워져 신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을 현 정부에서 풀어내야 한다는 뜻이다. 

인수위는 "앞으로도 초격차 기술 개발을 통한 과학기술중심국가 건설 전략과 관련한 필요한 현장 방문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