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대웅, 미국 세포 재프로그램 신약개발사 투자
한올바이오·대웅, 미국 세포 재프로그램 신약개발사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올바이오파마, 대웅제약, 턴 바이오 로고
한올바이오파마, 대웅제약, 턴 바이오 로고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올바이오파마는 대웅제약과 함께 세포의 생체 시계를 되돌리는 세포 재프로그래밍 기술을 연구하는 미국 바이오 기업 턴 바이오테크톨로지스에 투자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혁신 신약 개발 영역을 확대하고 집중 연구개발(R&D) 분야인 안과, 면역학, 항암에서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턴 바이오는 세포 재프로그래밍 기술을 연구하고 있는 바이오 기업으로, 스탠퍼드대학교 의과대학 비토리오 세바스티아노(Vittorio Sebastiano) 박사가 이끄는 연구진이 2018년 설립했다. 특허 플랫폼(Epigenetic Reprogramming of Age)은 노화한 세포를 젊은 상태로 되돌린다. 유전자를 조절하는 단백질 인자를 메신저 리보핵산(mRNA) 형태로 세포에 주입해 세포의 기능을 회복시키거나 손상된 조직의 복구를 유도한다.

정승원 한올바이오파마 대표는 "턴 바이오의 플랫폼을 한올바이오파마가 집중하고 있는 안구질환과 면역질환 영역에 접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한올바이오파마와 대웅제약은 글로벌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알로플렉스, 뉴론처럼 혁신 신약 개발역량 및 잠재력을 보유한 바이오 기업에 투자하며 신약 개발 역량을 강화해 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