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국내외 차세대 골프 유망주 5명과 후원 계약
KB금융, 국내외 차세대 골프 유망주 5명과 후원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방신실 선수, 박예지 선수, 이정현 선수, 나타크릿타 웡탑위랍 선수, 이정위 선수 (사진=KB금융그룹)
(왼쪽부터) 방신실 선수, 박예지 선수, 이정현 선수, 나타크릿타 웡탑위랍 선수, 이정위 선수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국내 최정상 아마추어 골프 선수인 방신실(18세), 박예지(17세), 이정현(16세)과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정위(16세), 태국 골프 신성으로 떠오른 나타크릿타 웡탑위랍(20세) 등 5명의 차세대 골프 유망주들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후원 계약을 맺은 방신실 선수는 지난 2020년부터 국가대표로 활동하며 국내 여자 골프계의 차세대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3월 미국 조지아주에서 개최된 오거스타 내셔널 여자아마추어 대회(ANWA)에서 공동 8위에 오르며 역대 한국 선수 중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올해 국가대표 상비군에 선발된 박예지 선수는 지난해 K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 출전해 27위에 올랐다.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 출전 1차 선발대회인 대한골프협회 회장배 대회에서는 우승을 차지했다.

이정현 선수는 중학생 때부터 아마추어 메이저대회를 석권한 유망주로 2020~2021년 최연소 국가대표를 거쳐 현재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활동하고 있다. KB금융그룹배 여자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에서 2021년 우승을 차지했다. 최근 마친 대한골프협회 회장배 대회에서도 준우승을 차지했다.

KB금융그룹은 국내 선수뿐만 아니라 글로벌 유망주 지원에도 나선다. 남아프리카공화국 U13 주니어 대표 출신인 이정위 선수는 골프를 시작한지 1년 만인 2018년 남아공 U13 주니어 대표에 선발됐다. 이후 대한민국 국적으로 아마추어 대회에 출전하고 있다.

태국의 나타크릿타 웡탑위랍 선수는 지난해 여자 아마추어 아시아 태평양 대회(WAAP)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최근 아마추어선수 자격으로 출전한 태국 LPGA챔피언십 프로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KB금융 관계자는 "국내외 아마추어 골프의 발전을 위해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선수들이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차세대 골프 유망주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