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 3개 재단 이사장 선임···"새로운 변화, 맞춤 사업 집중"
태광, 3개 재단 이사장 선임···"새로운 변화, 맞춤 사업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주·세화학원·일주재단·세화재단에 각각 이재현·이우진 교수·서혜옥 관장
(사진 왼쪽부터)이재현 일주·세화학원 이사장, 이우진 일주학술문화재단 이사장, 서혜옥 세화예술문화재단 이사장 (사진=태광그룹)
(사진 왼쪽부터)이재현 일주·세화학원 이사장, 이우진 일주학술문화재단 이사장, 서혜옥 세화예술문화재단 이사장 (사진=태광그룹)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태광그룹의 3개 재단이 이사장을 신규 선임하고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태광그룹은 13일 이재현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언론정보학과 교수와 이우진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서혜옥 세화미술관 관장을 학교법인 일주·세화학원, 일주학술문화재단(이하 일주재단), 세화예술문화재단(이하 세화재단) 등 3개 재단 이사장으로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회사는 최근 재도약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선택하고, 대대적인 인사정책을 펼치는 등 새로운 도약의 시기를 마련하고 있다"며 "재단들은 이런 그룹의 큰 변화에 맞춰 각 재단 특성에 맞는 사업에 집중하고자 전문적인 역량과 경력, 경륜을 갖춘 인사를 새로운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일주·세화학원 이재현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한국방송공사(KBS) 연구원과 충남대학교 교수를 거쳐 서울대학교 교수로 재직해 왔다. 일주·세화학원은 지난 2015년부터 일주·세화학원 법인이사로 활동하며 일주·세화학원이 질적 양적으로 발전하는데 많은 노력을 했고,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선임 배경을 밝혔다.  

일주학술문화재단 이우진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이 이사장은 한국계량경제학회 회장을 지냈으며, 고려대학교 보건복지센터장과 국회예산정책처 예산정책연구 편집위원,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위원장의 선임 배경으로는 사회공헌과 예산, 정책 등 복지재단 이사장이 갖춰야 할 다양한 분야를 두루 경험했으며, 변화를 시도하는 재단의 방향성에 가장 맞는 인물이었다는 평이다.  

세화예술문화재단 서혜옥 이사장은 중앙대학교 영상예술학 박사로,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장과 사회교육처장을 지냈다. 2017년 세화미술관이 개관했을 당시 초대 관장과 함께 국립현대미술관 운영심의 위원장으로 현재까지 활동 중이다. 선임 배경에는 개관 이후 세화미술관이 현재까지 자리매김하는데 있어서 관장으로서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했던 경험을 높게 샀으며, 문화예술 전반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그룹의 재도약에 맞춰 재단 또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기 위해 역량있는 분들을 모시게 됐다"면서 "그룹 사회공헌 슬로건인 '따뜻한 빛'에 맞춰 도움이 필요한 인재를 발굴해 실질적인 혜택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아낌없는 지원을 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