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메닥스,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위한 기술성평가 신청
다원메닥스,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위한 기술성평가 신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인 다원시스의 자회사인 다원메닥스가 한국거래소에 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 신청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술성 평가 신청에서 다원메닥스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평가기관 2곳에서 기술 완성도와 인력 수준, 성장 잠재력 등을 평가받게 될 예정이다. 기술특례상장을 위해서는 각각 A등급과 BBB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다원메닥스는 이르면 상반기내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술성 평가 심의를 통과한 후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해, 연내 코스닥 상장을 완료할 계획이다. IPO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DB금융투자증권이 공동주관사로 참여한다.

다원메닥스의 붕소중성자포획 치료는 붕소의약품과 의료용 가속장치를 이용해 암세포만 선별적으로 사멸시키는 암 치료법이다. 다원메닥스는 뇌종양의 최고등급인 교모세포종 동물효력시험에서 높은 종양억제효과를 입증하며 지난 12월 식약처 임상IND 신청을 완료했다. 특히, 현재 의료기술로 치료가 어려운 뇌종양, 두경부암, 피부 흑색종 등에서 뛰어난 치료효과가 있고 수술없이 1회치료만으로 높은 암 치료효과를 보여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원메닥스 관계자는 "지난 모의기술평가에서 국내기술로 개발한 '붕소중성자포획치료기'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며 "이번 기술성 평가에서도 당사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잘 평가받아, 성공적인 IPO 추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