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 '소상공인 정책지원금 조회' 서비스 개시
네이버파이낸셜, '소상공인 정책지원금 조회'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그인 없이 소상공인·창업자에 맞는 정책지원금 공고 확인
(사진=네이버파이낸셜)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은 소상공인(SME)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정책지원금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정책지원금이 필요한 SME와 창업자, 예비 창업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본인에게 해당하는 조건을 간단히 설정하는 것만으로 공공기관이나 전국 지자체가 지역별기업성장 단계별로 제공하는 각종 사업 지원금과 융자금, 교육·컨설팅 지원 서비스까지 조회 가능하다.

특히 별도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되고, 앱 다운로드 없이 PC와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쉬운 사용성이 특징이다.

이용방법은 SME를 위한 금융 정보 플랫폼인 '네이버 비즈니스 금융센터' 사이트의 '정책지원금' 메뉴를 클릭한 후 사업자 업종과 지역, 연령, 성별, 사업 유형을 선택하면 조건에 맞는 정책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지원금액과 금리, 접수마감일 등의 정책지원금의 기본적인 정보부터 사업내용, 지원자격, 신청방법 및 서류, 문의처(소관부처)와 같은 상세 내용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공고를 담당하는 기관의 홈페이지로도 연결된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향후 스마트스토어 및 스마트플레이스와도 연동해, 현재 네이버 플랫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SME들이 필요한 정책지원금 정보를 적시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