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진행
금호석유화학,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석유화학이 4월 29일 대전중앙연구소에서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이 4월 29일 대전중앙연구소에서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본사를 비롯한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대덕연구단지에 소재한 중앙연구소를 시작으로 5월에는 울산과 여수에 위치한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등 공장에서 ESG 규제와 정책 등에 대한 사업장 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에는 탄소중립 성장을 위한 로드맵, 금호석유화학 ESG비전과 비전 이행을 위한 전략 과제와 부문 별 업무 내재화 방안 등이 포함된다. 

금호석유화학은 오는 6월 본사의 관리부문 대상 교육까지 마친 후 교육내용과 대상 범위를 더욱 확대한 하반기 아카데미 기획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해 설립된 금호석유화학 ESG위원회와 ESG경영관리팀이 주관하여 진행한다. 석유화학 설비를 다루는 현장과 각종 연구시설이 있는 중앙연구소 등 환경안전 활동의 최전선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이 누구보다 ESG활동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게 금호석유화학 관계자의 설명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모든 부서가 ESG활동의 핵심부서라는 마음으로 임해주길 희망한다"고 독려했고,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도 "환경과 사회의 발전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