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국내선 여객 대상 '탄소배출 줄이기 캠페인'
제주항공, 국내선 여객 대상 '탄소배출 줄이기 캠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제주항공은 국내선 탑승객 대상 '탄소배출 줄이기 동참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수하물 무게 줄이기에 동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그린트래블패스를 발급해 우선탑승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3일부터 시작되는 이 서비스는 위탁수하물 없이 기내 휴대수하물 5kg 미만을 소지한 승객이 항공기 탑승 시 그린트래블패스를 제시하면 우선탑승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김포~제주 노선에 탑승하는 모든 승객이 수하물 1kg씩을 줄여 189명이 189kg을 줄일 경우 1편당 약 6.8kg의 연료를 줄일 수 있고 탄소배출 21.5kgCO2를 줄이게 된다.

특히 제주항공은 탄소배출 감축을 위해 항공기 브레이크를 기존 스틸 브레이크에서 보다 무게가 가벼운 카본 브레이크로 교체해 항공기 무게를 줄이고, 엔진세척 등을 통해 비행효율을 개선하는 등 탄소배출 저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항공기 브레이크 교체와 엔진센척으로 연간 약 771톤(t)의 연료를 줄였으며, 탄소 저감량은 약 2435tCO2에 달한다.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도입예정인 B737-8도 기존 항공기 대비 약 13% 탄소 배출량 저감효과가 있어 탄소배출 줄이기 노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는 내다봤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탄소배출 감량노력을 시작으로 항공기 무게감량 및 비행효율 개선 등 구조적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그린트래블패스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참여까지 이끄는 등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