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국제 전기자동차 엑스포' 참가
삼성SDI, '국제 전기자동차 엑스포'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I의 전시 부스 (사진=삼성SDI)
삼성SDI의 전시 부스 (사진=삼성SDI)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삼성SDI가 3일부터 6일까지 제주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제9회 국제 전기자동차 엑스포(IEVE : International Electric Vehicle Expo)'에 참가해 전기자동차와 전동 스쿠터 등 삼성SDI의 배터리가 탑재된 다양한 모빌리티 제품들을 공개한다.

삼성SDI 부스에서 눈길을 끄는 제품은 BMW iX다. 이 차량에는 삼성SDI의 Gen.5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 시 630km(WLTP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직접 관람객들이 좌석에 앉아 내부를 살펴볼 수도 있다.

BMW iX 외에도 지난 3월 '인터배터리 2022'에서 공개된 삼성SDI 배터리 브랜드 '프라이맥스(PRiMX)'에 대한 설명과 관련 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현재 양산 중인 제품들과 개발 중인 Gen.6 배터리 등 삼성SDI의 다양한 배터리 라인업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삼성SDI의 원통형 배터리가 탑재된 국내 첫 전동 4륜 오토바이(ATV, All Terrain Vehicle)와 전동 스쿠터, 교체형 배터리 팩, 충전 스테이션도 전시된다. 

손미카엘 삼성SDI 중대형전지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부사장은 "삼성SDI는 차별화된 배터리 기술력과 최고의 품질을 바탕으로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이번 전시회는 삼성SDI의 기술력과 비전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3일 개막식 행사에서는 전영현 부회장이 전기차 산업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세계전기차협의회 어워드를 수상하고, 중대형전지사업부 개발실장인 장래혁 부사장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