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노선 취항·기재 도입···에어부산, 포스트코로나 준비 '총력'
新 노선 취항·기재 도입···에어부산, 포스트코로나 준비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어부산)
(사진=에어부산)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에어부산이 신규노선 개척, 신형 항공기 도입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속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5월부터 순차적으로 인천발 5개 국제선(나리타·오사카·나트랑·코타키나발루·괌)을 신규 취항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이달 △나리타(25일) △오사카(27일) 노선의 운항을 시작하며 다음 달 △나트랑 △코타키나발루 △괌 노선에 비행기를 띄운다.

김해발 국제선도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에어부산은 오는 31일 김해~후쿠오카 노선의 운항을 재개하며 다음 달과 7월에는 다낭, 세부 노선 재운항에 나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토부로부터 일본, 동남아, 중화권 등 39개의 국제선 정기편 노선 허가를 받아 운항 재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계획대로 김해, 인천 두 곳에서 국제선이 속속 재개·증편된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재편되는 항공업계에서 우위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규 항공기 도입과 기존 항공기 반납을 통한 기내 환경 조성에도 주력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연내 최신형 항공기인 A321neo 2대를 추가 도입하고, 일부 항공기의 반납을 진행한다. 현재도 에어부산은 20년이 넘은 경년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선제적인 반납을 통해 전체 항공기의 평균 기령을 낮추겠다는 계획이다.

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되었던 일부 해외 지점도 재개설 준비를 하는 등 회사 내 모든 분야에서 포스트 코로나 준비가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며 "승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해 모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