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T!P] '어린이날·가정의달' 보험·카드 혜택 살펴보기
[금융T!P] '어린이날·가정의달' 보험·카드 혜택 살펴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보·MG손보 등 보험사 어린이보험 보장↑
카드사 놀이공원·여행 할인에 경품·캐시백까지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조카에게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어린이보험'을 고려해볼 수 있다. 어린이보험 보장 내용이 강화되면서 아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대비할 수 있는 데다 카카오톡으로 선물이 가능한 상품도 있어 얼굴을 보지 못하더라도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다.

거리두기 기간 동안 가지 못한 놀이공원에 가거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카드사의 혜택을 살펴보는 것도 방법이다.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인 만큼, 카드사들도 나들이객을 위한 놀이공원, 여행 할인과 함께 선물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최근 보험사들은 가정의 달에 맞춰 어린이보험의 보장을 강화했다. KB손해보험은 5월 한 달간 어린이보험인 'KB금쪽같은 자녀보험'에 탑재된 질병후유장해(3~100%)특약을 최대 1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보장을 강화했다. 

질병후유장해는 보험금을 지급받았다고 해서 소멸되지 않고 보험기간 전 기간에 걸쳐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후유장해를 보장한다. 또 책임준비금이 가입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적립이 돼 중도해지 시에도 높은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하나생명은 지난달 마음 건강과 환경성 질환은 물론 학교생활까지 지켜주는 'e우리아이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최근 관심이 높아진 ADHD, 중증 틱장애 등 행동 발달 장애 진단 급부를 제공하고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등 환경성질환, 디지털에 익숙한 자녀를 위한 스마트폰 관련 질환 등 신규 질병을 보장한다.

또 모바일 가입이 가능하도록 가입 접근성도 낮췄다. 계약자인 부모가 자녀를 피보험자로 가입할 수 있는 기능을 모바일 방카로 부가했다. 하나손해보험의 어린이보험의 경우, 카카오톡으로 선물도 가능하다. 선물을 받은 부모님은 별도비용 부담 없이 자녀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MG손해보험은 역시 지난달부터 '아이조아 어린이보험'을 개정 판매하고 있다. 아이조아 어린이보험은 자녀의 생애주기에 따라 다양한 위험을 최대 100세까지 맞춤 보장하는 상품이다. 가입 가능 나이는 태아부터 30세까지이며 성장기 자녀를 위한 보장 혜택과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혜택을 높였다.

어린이보험에서 전통적인 강자로 꼽히는 현대해상은 올해 3월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의 새로운 특약인 질병악안면수술, 내향성손발톱치료, 틱장애약물치료에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 어린이 보험 고객에게 제공하는 건강관리 서비스도 확대한다. 전문 의료진 건강상담 서비스 운영 시간이 365일 24시간으로 변경되면서 야간, 주말 및 공휴일을 포함해 언제든 전문 의료진과 직접 건강상담이 가능하다.

카드사들도 어린이날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먼저 KB국민카드는 5일 개장하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 대한 청구할인 서비스 및 경품행사를 한다. 추첨을 통해 '레고랜드 한정판 레고(40346 LEGOLAND Park V29) 교환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전 회원은 홈페이지·모바일앱을 통해 레고랜드 입장권 구입 시 평일 20%, 주말 10%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서울랜드는 현장 매표소에서 자유이용권 구매 시 본인과 동반 1인 모두에게 종일권, 야간권 최대 61% 할인 특가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에버랜드 종일 이용권을 우대가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에버랜드에서 놀이공원 할인서비스가 탑재된 카드로 종일권을 구매하면 된다. 에버랜드 스마트예약을 통해 종일권 결제시 시즌에 따라 본인은 2만4000원부터, 동반 3인까지는 3만6000원부터 우대가로 이용 가능하다. 현장에서 결제하는 경우 본인 2만9000원부터 우대가로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입장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 개인신용카드를 소지한 회원에게 지난달 실적 조건 없이 본인과 동반 1인 모두에게 종합이용권을 50% 할인해준다. 부산·울산·경남 지역을 여행하는 고객이라면 테마파크 및 롯데자이언츠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지역 특화카드 '로카 인 메가시티' 카드를 사용할 수있다.

NH농협카드는 신용·체크카드(채움·비씨)로 국내 전 가맹점에서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 또는 1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농협카드가 준비한 어린이 날 팩에는 △닌텐도스위치 포켓몬팩(5명) △폴라로이드 사진기(10명) △에버랜드 이용권 2매(15명) 등이 있다. 이달까지 홈페이지나 카드 스마트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신한카드도 '모두가 행복한 5월'이라는 테마로 총 3만1000명에게 경품 증정과 캐시백을 지급하는 고객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용 조건 없이 응모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세대별 맞춤 아이템을 증정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경품으로는 레고 세트(40명), 유아용 전동차(60명) 등을 마련했다.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은 신한카드가 노랑풍선, 모두투어 등 여행사와 함께 준비한 특별 할인 행사도 눈여겨 볼 만 하다. 노랑풍선의 여행 패키지 상품을 결제하면 최대 15만원 즉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두투어에서는 50만원 이상 결제시 한도 제한 없이 5%를 청구할인해 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