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한컴, 본사 실적 '탄탄'···2Q 자회사 실적도 회복 전망"
유진투자증권 "한컴, 본사 실적 '탄탄'···2Q 자회사 실적도 회복 전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고=한글과컴퓨터)
(로고=한글과컴퓨터)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2분기에 다각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2분기 실적을 회복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에 못 미쳤지만 본원 사업인 본사 실적이 호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정부의 공공 클라우드 전환과 메타버스 협업 등이 2분기부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것이라는 전망이다.

유진투자증권은 16일 한글과컴퓨터에 대해 "양호한 본사 실적 기록한 가운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원을 유지했다.

한글과컴퓨터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901억원, 영업이익 7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0.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47.3% 감소한바 있다.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921억원, 영업이익 136억원)에 못 미치는 실적이었다.

다만 분기 실적을 본사 별도 기준으로 볼 때는 안정적인 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이 지속됐다. 특히 본사 매출액은 312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15.2% 늘어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0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8% 증가했다. 이는 공공 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에 따른 웹오피스 사업부문의 매출이 증가한 덕분이다. 

연결기준으로 매출 성장세가 둔화되고 영업익이 줄어든 것은 자회사 한컴라이프케어의 사업 부진 영향이 컸다. 방역의복 및 소방관련 분야의일부 매출이 2분기로 이연됐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으나, 본사 매출은 최고 경신 중"이라며 "1분기 실적에서 긍정적인 것은 본사 별도 기준으로는 안정적인 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유진투자증권은 한글과컴퓨터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105억원, 영업이익 150억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본사의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이어지면서 동시에 자회사의 실적도 회복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박 연구원은 "메타버스, 인공위성, 드론 등 신사업 중심으로 사업 영역 확대 중"이라며 "올해 상반기에 동사는 글로벌 SaaS(Software as a service) 사업 본격화 및 클라우드, 메타버스 기반 업무협약플랫폼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특히 싸이월드와 연계해 메타버스 기반 ‘싸이타운’을 5월 중에 런칭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박 연구원은 "업무협약툴 '두레이'의 B2G/B2B 사업 본격화로 2분기에 매출이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관계회사인 한컴인스페이스(지분 14.85% 보유)는 지구관측용 민간위성을 스페이스X(SpaceX)와 협력을 통해 5월말~6월초에 발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