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농심 '베지가든 불고기 볶음밥' 2종
[신상품] 농심 '베지가든 불고기 볶음밥' 2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 개발 대체육 제조기술로 불고기 고유 식감 구현"
'베지가든 불고기 볶음밥' 2종 (사진=농심) 
'베지가든 불고기 볶음밥' 2종 (사진=농심) 

[서울파이낸스 김종현 기자] 농심이 완전 채식주의(비건) 브랜드 베지가든(Veggie Garden)의 신상품 '고소한 불고기 볶음밥'과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을 내놨다. 18일 농심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대체육 불고기와 채소로 만든 게 특징이다. 

프라이팬과 전자레인지에서 조리 가능한 베지가든 불고기 볶음밥은 농심이 독자 개발한 대체육 제조기술로 불고기의 식감을 살렸다. 완전 채식주의자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양념도 추가했다. 2종 가운데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은 완전 채식주의 김치를 넣어 맛이 깔끔하다.  

지난해부터 농심그룹은 대체육, 조리냉동식품, 즉석 편의식품,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을 선보이며 베지가든 브랜드를 키우고 있다. 베지가든 상품은 독자 개발한 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High Moisture Meat Analogue·HMMA)을 토대로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은 물론, 고기 특유의 육즙까지 살린 게 특징이다.

농심은 첫 닭고기 대체육 상품인 '베지가든 후라이드 치킨'도 출시했다. 닭고기의 찢기는 결과 식감을 살린 닭다리 모양 베지가든 후라이드 치킨은 입에 먹기 좋은 크기다. 주로 단체급식용과 프랜차이즈 음식점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