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2쇼호스트 공채
롯데홈쇼핑, 2쇼호스트 공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대홈쇼핑 신입 쇼호스트 공개채용 (사진=롯데홈쇼핑)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홈쇼핑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7일까지 신입 쇼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

26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을 2년 연속 진행한다. 나이·학력·전공 등 스펙을 불문하고 개인 역량과 직무 적합성 평가를 중심으로 선발한다. 실제로 지난해 아이돌 걸그룹 출신·아쿠아리스트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지원자들이 선발됐다.

올해는 표현력·참신성·상품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심사를 강화한다. 지난해 처음 도입한 고객 참여 평가 방식을 올해도 적용한다. 지원자별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보고 고객들이 투표한 좋아요 수에 따라 지원자에게 가점이 부여되는 평가 방식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한 TV홈쇼핑·티커머스 등 전 채널에서 활동이 가능한 방송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지원은 롯데홈쇼핑 공식 홈페이지 내 지원자 도우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약 2달 동안 총 4단계에 거쳐 평가가 진행된다. 지원 접수 시 제출한 자기소개 및 상품 프리젠테이션(PT) 영상 평가를 비롯해 카메라·오디오·실기 테스트 등을 통해 지원자들의 역량을 다각도로 평가한다. 이후 보이스 코칭·쇼호스트 1대1 멘토링 등 기초 교육과 방송 테스트, 고객 참여평가를 바탕으로 한 인턴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